728x90

2024/01 3

쉽게 사랑에 빠지는 사람들을 위하여, 사랑하지 않는 방법.

쉽게 사랑에 빠지는 사람들을 위하여, 사랑하지 않는 방법. '금사빠' 상대가 내게 조금만 잘해주면 쉽게 마음이 가고, 그 사람을 바라게 되는 사람을 말한다. 나 또한 언젠가는 그랬다. 틴더 데이트를 통해 가볍게 만난다고 스스로 다짐하지만 데이트를 하고 사랑을 나누다 보면 어느센가 이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 것 아닐까? 하는 착각에 빠지게 된다. 그것은 내게 고통이었다. 고통을 피하기 위해 내가 찾아낸 방법은 상대의 마음을 먼저 파악하는데 있었다. 나를 어떤 마음으로 좋아하는지를 분명히 말해달라고 한다. 애초에 좋아하는 마음이 없을 수도 있다. 또한 상대가 내게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을 보일 때, 나와의 관계에 헌신하지 않을 때 나는 마음을 돌렸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이 든다면? 눈꼽만큼의 여지가 있다..

생각 2024.01.16

그와의 연애가 행복하지 않다. 왜?

그와의 연애가 행복하지 않다. 왜? 이런 질문이 스스로 들 때는 분명 이 관계를 계속할 가치가 있는지 되돌아 봐야 한다.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있다. "내가 왜?, 나 너와 행복하지가 않아" 사랑하고 너무 좋아서 만나게 된 연인과의 관계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아내야한다. 사랑은 그저 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가족관계, 친구관계, 사회에서의 관계처럼 연인과의 관계에서도 노력이 필요하다. 가끔 또는 자주 사귀는 사이에서 행복하지 않다는 감정이 들 때 화 내거나 당황하지 말자. 잠시 멈추고 생각해보자. 상대에게 화가 나거나 불편함이 있을 때 그저 참거나 미안하다는 말 하나에 바로 용서한 적이 있는가? 나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게 아닌 상황을 끝내고 회피하기 위해 그런 적이 있다. 화가 나거나 적..

생각 2024.01.13

데이팅 앱 안전한가? 어플 만남으로 사망에 이른 사람들

데이팅 앱 안전한가? 어플 만남으로 사망에 이른 사람들 두 달간 콜롬비아를 여행하던 미국 시민 8명이 의심스러운 죽음을 겪었다. 그 후 콜롬비아에서 데이팅 앱을 사용하지 말라는 경고가 시작되었다. 보고타 주재 미국 대사관은 피해자들이 만남 어플에서 사람들을 만나 약을 먹고 강도를 당했다고 한다. 주로 피해자를 레스토랑, 바와 같은 공공장소로 유인하고 그런 장소에서조차 폭행과 강탈, 살해까지 저지른다는 것이다. 미네소타에 거주하는 아시아계 미국 코미디언 토우 게르 시옹은 23년 11월 말 콜롬비아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인터넷에서 한 여성을 만난 뒤 납치 되어 살해되었다. Eight 'suspicious' US deaths in Colombia linked to dating apps The US embass..

생각 2024.01.12
728x90